1. LOGIN
  2. JOIN
  3. 비급여수가안내
서산부인과
출산클리닉
부인과클리닉
난임클리닉
커뮤니티
요실금클리닉
검진클리닉
닫기

부인과클리닉

소음순수술

서산부인과 “소음순수술”

양측 대음순 사이에 있는 한 쌍의 주름으로서 미약한 발기조직으로 피부는 검게 착색되어 있고 털이 없으며 신경과 혈관이 풍부한 섬유성 탄성 조직으로 되어 있습니다.
소음순은 전체적으로 여성 외음부의 모양을 좌우하는 미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며 기능적으로는 질안이나 요도로 들어가는 세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경조직이 발달되어 있어 성적욕구를 느끼거나 흥분 시에 혈관이 충혈되고 감각이 예민하여 성감대로 작용합니다.

소음순은 질과 요도의 좌우에 있는 날개모양의 기관으로서 소음순이 비정상적으로 크거나 비대칭인 경우, 착색이 심한 경우 간단한 방법으로수술을 하게 되며, 소음순으로 불편을 겪는 여성에게 필요한 수술입니다.

수술시간

30분

마취방법

수면마취

회복기간

1주

방문횟수

2회

관계가능일

3주 후

수술 후 관리

온찜질, 냉찜질


소음순 수술의 장점

“더 깔끔하게 더 자신있게 만들어드립니다”
맞지 않는 소음순의 모양 교정
착색 및 주름의 개선
성감, 자신감 증대
감염질환 개선
이상적인 외음부 형태 복원

여기서 잠깐!
이상적인 외음부의 형태는?

가장 이상적 여성 외음부의 모양은 소음순 날개가 약1.5cm정도 폭으로 양쪽의 모양이 대칭을 이루며 음핵포피와 수음순의 길이가 1:2 비율로 안정적 형태를 보이는 것 입니다.
이상적인 음핵포피의 모습은 소음순과 분리되어 있으며, 음핵이 지나치게 돌출되지 않으면서 적절히 노출되어 착색이나 피부 늘어짐이 없다면 기능적으로 외관적으로 이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음핵 포피 모양은 왜 중요한가?

크게 3가지로 살펴보면 “성감저하”, “가려움증”, “불쾌감”으로 나누어 집니다.

음핵은 여성의 외음부에서 가장 성감이 민감한 부위 입니다. 쉽게 말해 남성의 귀두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부분으로 말초신경이 예민하게 발달되어 성적 만족에 크게 기여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음핵포피가 늘어저 음핵을 지나치게 가리게 되면 자연히 성감의 만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음핵과 음핵 포피 사이에 공간이 커지면서 질 분비물 등이 자주 끼고 청결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빈번한 가려움증이나 질염과 같은 감염질환이 생기기 쉬우며 음핵포피의 늘어져 있는 부분이 소음순 사이나 소움순과 대음순 사이에 끼게 되며 활동 시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어서 크기나 모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음순수술 이런 분에게 필요합니다.

  • 소음핵이 덮여 있어 성감이 떨어지는 여성
  • 이물질이 잘 끼고 외음부염이나 질염이 생가는 여성
  • 소음운 날개와 음핵포피가 연결되어 아름답지 못한 경우
  • 소음순이 길게 늘어진 경우
  • 소음순이 비대칭으로 변형 된 경우
  • 소음순에 주름이 생기고 착색이 된 경우

‘ 서산부인과는 진심이 담긴 의료서비스를 지향합니다. ’

요즘 화려한 인테리어와 상술로 치장한 병원들이 네트워크처럼 늘어가고만 있습니다.
서산부인과는 철저히 의학적 원칙을 지켜나가며 환자를 진정으로 생각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 산부인과 부작용 정보 안내사항

본원은 의료법 제 56조에 의거 부작용을 명시하여 의료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확인하기

병원소개

의료진소개

오시는길

공지사항

블로그

TOP▲